현재 디지털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은 큰 전환점을 맞이하고있다. 음악은 국내외에서 스트리밍 서비스가 주류가되어, 동영상에 관해서도 Netflix와 Hulu가 시장을 바꾸려하고있다. 이러한 스트리밍 서비스의 물결은 게임에도 파급하려고하고있다. 이 흐름의 맨 앞장을 한 것은 GAFA의 최대 기업이었다.
YouTube와의 제휴를 의식
Google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3 월 18 일부터 22 일의 일정으로 개최되는 세계적인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에서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Stadia'을 발표했다. 이 서비스를 간단히 게임을 클라우드 서버에서 제어 · 관리하는 것이다. 이러한 구조에 의해, 게임 장치의 성능의 차이를 의식하지 않고 게임을 플레이 할 수있게된다. 즉, 스마트 폰과 PC에서 거의 동일한 게임 체험을 할 수있게되는 것이다.
게임과 YouTube를 연계시키는 기능도 다수 구현하고있다. 예를 들어, 게임의 트레일러 동영상 등을 포함하는 '지금 재생'버튼을 누르면 바로 게임을 플레이 할 수있게된다. "Crowd Play '는 게임 실황 중"함께 놀이」버튼을 클릭하면 게임 실황들의 플레이에 시청자도 참가할 수있게되는 것. 그리고 "State Share '기능을 사용하면 게임 플레이의 모든 상황을 저장하고 공개 할 수있다. 이 기능은 보스 전을 최강 장비에서 싸움 같은 게임을 부담없이 공유 할 수있게된다.
Ubisoft, id Software와 제휴
Stadia는 2019 년 내에 미국, 캐나다, 그리고 영국을 비롯한 일부 유럽 국가에서 출시 될 예정되었으며, 가격 및 배달 콘텐츠에 대해서는 불분명하다. 무엇보다, 전달 내용에 관해서는 엔터테인먼트 계 미디어 " Polygon "가 "Doom Eternal"이 Stadia에 대응하는 것이이 게임 개발자의 id Software가 GDC에서 발표에서 밝혔다 것을 알리고있다. 이 게임은 FPS의 시조 'Doom'를 재부팅 한 2016 년판의 속편에 해당하는 것이다 (아래 동영상 참조).
Polygon의 다른 기사 에서는 Stadia을 이끄는 Google 간부에 Jade Raymond 씨가 취임하는 것을 전하고있다. 그는, Ubisoft와 EA의 간부를 역임 한 경험이있다. 그에 따르면 현재 Google은 게임 개발 관련 Ubisoft와 id Software 및 Q-Games와 제휴하고있는 것. 이러한 이유로 Stadia에서 전달되는 콘텐츠로 '어쌔신 크리드'시리즈 등도 예상된다.
https://realsound.jp/tech/2019/03/post-335881.html
'ux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이야기 건축학교에어 배운 101가지 (0) | 2019.03.24 |
---|---|
애플, 새 에어팟 공개.. 무선 충전 기능 추가 (0) | 2019.03.22 |
"응답을 능가하는 사용자 경험은 없다"AbemaTV 개발 본부장 · 나가세 慶重 인터뷰 (0) | 2019.03.22 |
noiz 도요타 스케 인터뷰 : 정보의 집적으로 도시와 새로운 건축 (0) | 2019.03.22 |
매칭 애플 리케이션 "만남"의 역사 ー ー "Dine"카미 죠 景介 씨에게 듣는다 (0) | 2019.03.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