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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디자인스프린트

아트컬쳐로드 2019. 3. 25. 10:43

https://designsprintkit.withgoogle.com/introduction/overview



디자인 스프린트 란 무엇입니까?

Design Sprint는 사용자와 아이디어를 디자인, 프로토 타이핑 및 테스트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입증 된 방법론입니다. 디자인 스프린트는 명확하게 정의 된 목표와 결과물을 공유 비전으로 팀을 신속하게 조정합니다. 궁극적으로 가설을 개발하고, 아이디어를 프로토 타이핑하며 가능한 한 실제 환경에서 가능한 한 적은 투자로 신속하게 테스트하는 도구입니다.



Design Sprint 방법론은 UX 문화를 성장시키고 조직 전체에서 디자인 리더십을 실천하기위한 비전에서 Google에서 개발되었습니다. Google의 여러 팀은 전통적인 UX 실습, IDEO, 스탠포드 dSchool, 비즈니스 전략 및 심리학과 다른 방법을 실험하여 팀과의 다차원 및 수렴 적 사고를 지원했습니다. 결과 프레임 워크 및 방법 세트는 유연하며 팀은 다른 목표와 조직 문화에 따라 지속적으로 적응합니다.

이 디자인 스프린트 키트는 내부 Google 팀을 위해 만들어진이 유연한 모델을 공유하는 동시에 디자인 및 제품 개발 커뮤니티를위한 방법 저장소로도 사용됩니다. 팀에 대한 명확한 결과를 이끌어 내기위한 다양한 접근법이 포함되어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이 컬렉션이 성장할 것을 기대합니다.

스프린트 책 에있는 동안 제이크 냅과 존 Zeratsky 발행 구글 벤처스 또한 신생 기업에 최적화 된 자신의 모델을 시작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5 일간의 스프린트를 실행하기위한 간단한 체크리스트를 제공하며 사본을 받아서 사용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관점과 방법을 개발하고 그것을 우리와 공유하는 것입니다!



1 단계 : 이해

이해 단계에서는 모든 참가자에게 공유 지식 기반을 작성하게됩니다. 번개 토크 (Lightning Talk) 방법을 사용하여 비즈니스 전반의 지식 전문가가 비즈니스, 사용자, 경쟁자 및 기술적 측면에서 문제 공간을 분명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Experience Mapping은 UX 사용자가 문제 공간 또는 상황에서 경험 한 것을 단계별로 매핑하는 일반적인 UX 방법입니다. 이는 고객 여행 맵과 약간 다릅니다. 전체 팀이 사용자의 동기, 필요 및 고통 점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게하는 것은 유용한 연습입니다.

Experience Map은 신제품을 개발하거나 개선의 기회를 찾고자하는 기존 제품을 가지고있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중요한 점은 제품 흐름을 뛰어 넘어 사용자가 운영하는 더 큰 맥락을 살펴 보는 것입니다.




Empathy Building Exercises는 Design Sprint가 중점을 두는 제품을 사용하여 사용자의 사고 방식으로 팀을 더욱 확대 할 수있는 Design Sprint 방법입니다. 이를 통해 팀은 사용자의 요구를보다 잘 충족시키는 아이디어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디자인 스프린트가 모바일 앱용 인 경우 팀에서 앱을 사용하여 특정 작업을 완료 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팀은 글쓰기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고, 마주 치게되는 모든 고통 점과 기쁨의 순간에 특히주의를 기울입니다.



2 단계 : 정의

Define 단계에서 팀은 이해 단계에서 배운 모든 것을 평가하여 집중력을 발휘합니다. 이것은 잠재적 인 솔루션의 특정 상황과 원하는 결과를 정의하여 수행됩니다. 단계는 스프린트에 대한 특정 포커스와 목표, 성공 메트릭 및 신호를 선택하여 마무리됩니다.


성공 통계 및 신호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디자인 원칙

골든 패스




3 단계 : 스케치

Sketch 단계에서 Design Sprint 팀은 광범위한 아이디어를 생성하여 공유합니다. 대체 공간에서의 솔루션과 같은 영감을 찾으십시오. 그런 다음 각 디자인 스프린트 참가자는 개별적으로 고려할 아이디어를 생성합니다. 거기에서 팀은 아이디어를 하나의 그룹으로 묶어 하나의 잘 융합 된 솔루션 스케치 (Solution Sketch)로 만듭니다.

Crazy 8은 핵심 디자인 스프린트 방법입니다. 8 분 안에 8 가지 아이디어를 스케치하는 사람들에게 도전하는 빠른 스케치 운동입니다. 목표는 귀하의 첫 번째 아이디어를 넘어서고, 가장 혁신이 적을 때가 많으며, 도전 과제에 대한 다양한 솔루션을 생성하는 것입니다.

디자인 배경이없는 일부 팀원은 처음에는이 방법을 협박 할 수 있으므로 모든 사람들이 대략적인 스케치임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들은 완벽 할 필요도없고 아름다운 스케치는 아이디어를 전달하기 만하면됩니다. 필요한 경우,이 연습을 시작하기 전에 빠른 "어떻게 스케치하는지"자습서 세션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아이디어가 훌륭 할 필요는 없음을 기억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 연습은 내부 평론가를 조용히하고 창조적 인 충동을 불러 일으키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이상하고 불가능하며 비실용적 인 아이디어는 종종 진정으로 영감을 얻은 아이디어에 영향을줍니다. 그것은 이유 때문에 Crazy 8이라고 불립니다.


솔루션 스케치는 하나의 솔루션 아이디어를 확장하는 데 사용되는 디자인 스프린트 방법입니다. 이 연습에서는 각 팀원이 Crazy 8의 스케치에서 확인한 가장 인기있는 아이디어와 상관없이 가장 관심있는 아이디어를 분명하게 표현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합니다. 새로운 아이디어 또는 아이디어의 조합을 스케치하는 것이 좋으며, 스케치는 다른 사람들의 아이디어를 포함 할 수도 있습니다.

목표는 가장 좋은 것으로 생각되는 솔루션에 대한 완벽한 아이디어를 생성하는 것입니다. 각 팀 구성원은 자신의 상세한 솔루션 스케치를 만듭니다. 솔루션 스케치에는 그것이 작동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개념의 세 프레임 또는 상태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그것을 기억할 수 있도록하는 명확한 제목이 포함되어야합니다.



4 단계 : 결정

결정 단계에서 Design Sprint 팀은 원형 또는 방향을 결정합니다. 각 참가자는 Solution Sketch를 공유 할 것이며 팀은 의사 결정 연습을 통해 단일 아이디어에 대한 합의를 도출 할 것입니다. 최종 방향은 디자인 스프린트의 초점을 맞추기위한 것입니다.



가정과 스프린트 질문

가정 및 스프린트 질문 방법은 디자인 스프린트의 솔루션 스케치 프레젠테이션을 자주 따라갑니다. 이 연습에서는 솔루션 스케치가 기반을 둔 가정 목록을 작성하고 가정을 질문으로 다시 구성합니다. 이를 통해 Design Sprint에서 해결해야 할 질문, 즉 해결해야 할 문제의 우선 순위를 결정하여 솔루션이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 :

  • 가정 :이 음성 활성화 인터페이스는 사용자가 자신의 전화기로 말하기가 쉽다고 가정합니다.
  • 질문 : 사용자는 자신의 휴대폰으로 말하기가 편하다고 느끼십니까?

의사결정매트릭스
결정 매트릭스는 스프린트의 목표에 가장 유용한 특정 기준 세트를 기반으로 아이디어를 평가하는 데 도움이되는 디자인 스프린트 방법입니다. 이것은 팀이 도트 투표로 명확한 합의에 이르지 못할 때 배치하는 유용한 방법입니다. 매트릭스는 간단한 테이블 또는 다이어그램이며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자 영향 대 구현 노력을 비교합니다. 이상적으로는, 당신은 고 영향도 / 저 노력 또는 고 영향 / 고 노력 인 아이디어를 원합니다.



5 단계 : 프로토 타입

프로토 타입 단계에서는 디자인 스프린트 팀이 함께 작업하여 개념 프로토 타입을 작성합니다. 이것은 개념이 정확히 무엇인지를 포함하여 많은 결정이 내려지는 때입니다. 검증 할 수있을 정도로 실제적인 프로토 타입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할 것이고, 실제로 그렇게 빨리 할 것입니다!

Design Sprint와 관련하여 표준 제품 개발과는 약간 다른 방식으로 "프로토 타입"이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디자인 스프린트 프로토 타입은 스케치 단계에서 상상 한 경험의 정면입니다. 유효성 검사 단계에서 잠재적 인 사용자로부터 확실한 응답을 받기에 충분할만큼 실제 프로토 타입을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이는 경험에 대한 정확한 흐름을 매핑하고 테스트하려는 단계 만 구축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완벽한 기능 백엔드를 구축하거나 제품의 모든 흐름을 해결할 필요가 없습니다.

가설을 테스트하기 위해 프로토 타입을 실험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가설을 검증하거나 무효화하는 데 필요한 피드백을 얻기 위해 무엇을 만들지에 대해 비판적으로 생각해야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명확하게 매핑되면 하루 안에 프로토 타입을 만들 수 있습니다.



6 단계 : 유효성 검사

검증 단계에서 디자인 스프린트 팀은 개념을 사용자 앞에 놓을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당신의 진실입니다! 프로토 타입과 상호 작용하는 사용자로부터 피드백을 수집하고, 관련이 있다면 이해 관계자 및 기술적 타당성 검토를 수행합니다. 당신은 Sprint를 검증 된 개념 또는 무효화 된 개념으로 종료 시켜서 개선 할 것입니다. 어느 쪽이든, 당신은 진전을 이뤘습니다.

사용성 연구

Usability Study는 사용성 문제를 식별하고 제품 프로토 타입에 대한 사용자의 만족도를 결정하는 디자인 스프린트 방법입니다. 여기에는 제품을 사용하면서 작업을 완료하려고 시도하는 사용자를 관찰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자는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제시되며 작업을 완료하려고 시도 할 때 크게 생각하도록 요청됩니다.

이 방법으로 답할 수있는 질문의 예 :

  • UI가 특정 작업을 시작하기에 충분한 정보를 제공합니까?
  • 사용자가 새 UI에서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 요소를 발견 할 수 있습니까?



인지 적 연습

Cognitive Walkthrough (CW)는 신규 또는 가끔씩 사용자가 수행하는 가장 빈번한 작업을 강조하는 사용성 검사 Design Sprint 방법입니다. CW에서 유용성 전문가는 두 가지 질문을 사용하여 다양한 작업을 완료 한 제품을 평가합니다.

  1. 사용자가이 단계에서 무엇을해야하는지 알 수 있습니까?
  2. 사용자가 올바른 일을 수행하면 올바른 일을하고 목표를 향해 진전을 보이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까?

아이디어는 전체적으로보다는 작업 수준에서 제품을 자세하게 평가하는 것입니다. 인지 연습을 설정 한 예 :

  • 사용자가 작업을 완료하는 방법을 식별 할 수 있습니까?
  • 사용자가 앱에서 연락처를 성공적으로 병합 할 수 있습니까?


이해 관계자 검토

이해 관계자 검토는 주요 이해 관계자로부터 프로토 타입에 대한 구매 결정을 확인하는 데 사용되는 디자인 스프린트 방법입니다. 주요 이해 관계자가 전체 디자인 스프린트에 참여하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항상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이 시나리오에서 프로토 타입 또는 초기 스케치 된 개념에 대한 의견을 제공하기 위해 이해 관계자를 Design Sprint에 30 분간 초대하십시오.




기술 검토

이해 관계자 검토와 마찬가지로 기술 검토는 제품의 엔지니어 또는 기술 담당자로부터 바이 인을 확보하는 디자인 스프린트 방법입니다. 항상 기술적 인 이해 관계자가 전체 디자인 스프린트에 참여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이 시나리오에서 엔지니어 또는 기술 리더를 30 분간 Design Sprint에 참여시켜 프로토 타입이나 초기 스케치 된 개념에 대한 피드백을 구체적으로 제공하십시오. 신기술 아이디어 또는 기술 전문가가 필요한 새로운 공간에 대한 아이디어를 작성한 경우 해당 업계의 아이디어를 사용하여 검토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프린트 결론 : 요약 및 다음 단계

검증 세션을 마친 후에 팀을 다시 불러 모으고 결과를 검토하십시오. 검증 세션에 대한 시각적 인 프리젠 테이션을 만들거나 결과를 문서로 컴파일하십시오. 중요한 것은 팀이 결과를 함께 검토하여 학습 내용을 흡수하고 프로젝트의 다음 단계를 논의하는 것입니다. 모든 디자인 스프린트에는 다음 번 제품 개발로 이어질 실질적인 학습이 있어야합니다.

디자인 스프린트의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효율적인 실패 : 프로토 타입이 점수를 내지 않았지만 무언가 (또는 여러 가지)를 배웠고 팀에게 잘못된 제품을 만드는 데 4-6 개월의 작업 시간을 절약했습니다. 후속 스프린트를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 결함있는 성공 : 일부 아이디어는 사용자의 요구 사항을 충족 시켰지만 전부는 아닙니다. 당신은 무언가를 배웠고 이제 반복하고 다시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 서사적 인 승리 : 이 개념은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 시켰습니다 . 그들은 쉽게 작업을 완료하고 매핑 한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있었습니다. 구현할 준비가되었습니다!